뉴스 > 의료 융합연구지원센터 CHOICE 개소식 2021.08.01

 

CHOICE 개소식에서 (왼쪽부터) 조유숙 의생명연구소장, 융합연구지원센터 이승주 담당교수·김용길 소장, 반준우 임상의학연구소장, 의생명과학교실 장은주 교수가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 (왼쪽부터) 조유숙 의생명연구소장, 융합연구지원센터 이승주 담당교수·김용길 소장, 반준우 임상의학연구소장, 의생명과학교실 장은주 교수가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융합연구지원센터는 최근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바이오 코어설비 구축사업’에 선정돼 국내 신생 바이오 벤처 기업들에게 기술·장비·시설, 컨설팅 및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CHOICE(Center for Hospital-based Open Innovation CorE facility supporting Bio-Startup) 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그 첫걸음에 해당하는 CHOICE 개소식이 7월 6일 교육연구관에서 열렸다. 융합연구지원센터는 CHOICE 주관기관으로서 2021년부터 2028년까지 과기부에서 101억여 원을 지원받아 글로벌 바이오 기업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서비스 제공 역량을 구축할 예정이다.

 

융합연구지원센터 김용길 소장은 “우리 센터의 우수한 연구 지원 프로그램과 코어랩을 활용해 국내 바이오 벤처 기업을 지원함으로써 바이오 분야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속 성장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