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료 심장판막 및 구조 심질환 중재시술 온라인 국제학술회의 2021.08.15

 

▲ 심장판막 및 구조 심질환 중재시술 국제학술회의에서 심장내과 박덕우 교수팀이 타비 시술을 라이브로 시연하고 있다. 

 

제10회 심장판막 및 구조 심질환 중재시술 국제학술회의(AP VALVES & STRUCTURAL HEART 2021 Virtual)가 8월 5일부터 6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심장판막 및 구조 심질환 중재시술 국제학술회의는 심장혈관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우리 병원 심장병원이 후원하는 국제 학술교류의 장이다. 2012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독일 본 대학병원 에버하드 그루베 교수, 미국 스탠포드 의대 알랜 영 교수, 덴마크 국립의료원 라스 선더가드 교수, 캐나다 세인트 폴 병원 지안 제임스 예 교수, 프랑스 자크 카르티에 병원 필립 개럿 교수 등 심혈관 및 구조 심질환 분야의 최고 수준의 권위자들이 연자로 나섰으며 50개국 1,210명의 심장 전문가들이 참석해 심장판막 질환과 관련된 고난도 시술 사례를 살피고 최신 지견을 공유했다.

 

이번 학회에서는 ▲타비시술 대표 사례 ▲타비시술 전후 관상동맥시술 ▲최신 장치를 이용한 좌심방이 폐쇄 치료 ▲대동맥판막 수술 및 타비시술 후 판막 재시술 ▲이엽성 대동맥 판막 타비시술 ▲심부전이 동반된 복잡한 승모판 판막시술 ▲복잡한 고난도 타비시술 등에 대한 강의와 라이브 시연이 진행됐다. 최신 기기를 사용한 임상 사례들과 시술법을 소개하는 세션도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심장판막 및 구조 심질환 중재시술 국제학술회의에서 심장내과 박덕우 교수팀이 타비 시술을 라이브로 시연하고 있다. 

보다 건강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