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료 서울아산병원, AGS 통합관리 프로그램 개발 2022.06.15

 

▲ ‘AGS 통합관리 프로그램’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

 

서울아산병원은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국내 의료기관 인증 기준과 JCI(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 등의 국제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서울아산병원에 적합한 차별화된 내용으로 구성돼있는 아산 글로벌 스탠더드(Asan Global Standard, 이하 AGS)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AGS실의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이 완료됐다. 지난해 9월 말 착수해 8개월간의 개발을 거쳐 완성된 AGS 통합관리 프로그램은 ▲AGS 기준 열람 ▲평가 결과 입력 및 집계 ▲평가 결과 분석 및 보고서 조회 ▲AGS 교육 및 질의응답 등이 가능한 웹사이트다. 이를 활용하면 서울아산병원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1,150여 개의 AGS 항목의 평가 결과 데이터를 오류나 소실 없이 안정적,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AGS 평가를 각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한 뒤 평가 결과를 입력하고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과 AGS 교육 신청 및 자료 조회 기능도 갖추고 있어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AGS 점검이 가능하다.

서울아산병원 임석병 AGS실장은 “AGS 통합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각 부서가 자체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AGS 내재화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바탕으로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AGS 통합관리 프로그램 웹사이트 https://ags.amc.kr

보다 건강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