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과간호2팀 배수민 간호사가 아산웍스를 활용하여 업무 관련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직원들의 원내 소통 어플리케이션 '아산톡'을 대신할 새 협업도구 ‘아산웍스(ASAN WORKS)’가 내년 1월 1일 도입된다. 아산웍스는 기본적인 메신저 기능 외에 ▲다자간 음성·영상 통화 ▲화상회의 ▲자료공유 ▲게시판 ▲설문 ▲메시지봇 등의 기능을 갖춘 통합 협업도구로서 직원 간 원활한 의사소통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오 서울아산병원 디지털정보혁신본부장은 “최근 협업 트렌드는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다양한 협업 기능과 확장성, 안정성을 갖춘 아산웍스가 원내 커뮤니케이션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아산웍스는 앱 스토어(IOS)와 구글 플레이(안드로이드)에서 ‘네이버웍스’를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메신저 •다양한 콘텐츠 메시지 보내기(사진, 동영상, 파일 등)
•음성 및 영상 통화(최대 200명까지 동시 접속 가능)
화상회의 •원격으로 실시간 화상 회의 진행
•화면 공유 및 화이트보드 기능
메시지봇 •간단한 업무는 대화창 안에서 처리
•회의실 예약, 식단 알림, 모바일 사원증, 전화번호 검색
캘린더 •동료와 일정 공유
•모두가 참석 가능한 회의 시간 자동 추천
할 일 •업무 기한과 담당자를 지정하여 할 일 생성
•메신저 대화 도중 할 일로 바로 등록
게시판 •게시글 및 댓글 쓰기(사진, 동영상, 스티커 등 첨부 가능)
•읽은 사람 명단 확인 및 재알림
온라인 설문 •템플릿 이용해 간편하게 설문 작성
•메시지로 참여 유도 및 실시간 결과 확인
온라인 저장공간 •파일 업로드 및 공유
•파일 공동 관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작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