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료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의료진 서비스’ 최고 2023.01.16

고객도 감동 받은 ‘따뜻한 마음’

 

▲ 76병동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암병원간호2팀 고은진 주임, 보호자, 산부인과 김나은 레지던트, 암병원간호2팀 김지수 주임, 환자 김연애 씨의 모습.

 

“큰 수술을 앞두고 불안해하는 제 손을 꼭 잡아주면서 위로를 해주었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서울아산병원에서 보낸 시간이 아프거나 무섭지 않고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항상 친절하고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해 고객칭찬 대상을 받은 서울아산병원 암병원간호2팀 김지수 주임에게 전달된 칭찬카드다.

 

2022년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서울아산병원의 의료 서비스에 대한 종합만족도는 93.7점으로 나타났다. 특히 ‘의사·간호사의 의료서비스’ 항목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서울아산병원은 ▲2019년 93.9점 ▲2020년 93.8점 ▲2021년 94.1점으로 매년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은 조사전문기관인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입원 1,872명, 외래 1,813명, 응급실 342명, 중환자실 161명, 검사실 1,295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의료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했다.

 

그 결과 의사·간호사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외래부문은 ▲간호직원의 서비스(98.6점) ▲의사의 진료서비스(97.4점) ▲병원 내 환경 및 기타(92.7점) ▲진료진행 절차(91.7점) ▲기타 직원들의 친절성 및 관심정도(91점) 순서로 만족도가 높았다. 입원 부문은 ▲간호사의 의료서비스(97.7점) ▲의사의 진료서비스(97.5점) ▲기타 직원들의 친절성 및 관심정도(97.2점) ▲병원 시설/환경(92.7점) ▲병원 내 기타 서비스(88.3점) 순서로 높았다.

 

▲응급실은 검사나 치료과정 환자 배려 ▲중환자실은 침상주변 정리 ▲검사실은 검사 능숙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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