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료 아산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2017.02.23

아산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23일(목), 아산장학생 1,476명에게 장학금 50억 원 전달
의생명과학분야 장학금ㆍ생활비 지원 제도 신설

 

아산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은 2월 23일(목) 오후 2시 송파구 풍납동 아산생명과학연구원 강당에서 2017년도 아산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대학생 569명, 고등학생 660명, MIU(군인, 경찰, 소방, 해양경찰 등 제복을 입은 대원) 자녀 230명, 대학원 17명 등 총 1,476명에게 장학금 50억 원을 전달했다.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 대학생 569명 가운데에는 ‘성적우수장학생’ 211명을 비롯해 올바른 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자신의 지식과 재능을 소외된 이웃과 나누는 ‘재능나눔장학생’ 154명, 육체적인 장애를 딛고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다솜장학생’ 30명, 사회복지시설에서 성장하거나 갑작스런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나래장학생’ 124명 등이 포함되었다.


아산재단은 저소득가정의 고등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수강권과 교재를 지원하는 ‘e-learning 장학생’을 500명 선발하여 교육기회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학업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또한 아시아, 중남미 등 저개발국에서 자비로 국내 대학원 과정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10명에게도 등록금 전액을 지원했다.


올해에는 의생명과학분야 대학원생 장학금과 장학생 생활비 지원 제도를 신설했다. 우리나라의 의생명과학분야를 이끌어갈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외 대학원생 7명을 지원하고,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등록금 이외에 생활비를 추가로 지원하여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고졸신화의 주인공으로서 소년가장이라는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행정고시와 입법고시를 합격하여 국무조정실장 등을 역임한 김동연 아주대 총장이 축사를 통해 역경을 헤쳐 온 자신의 삶을 이야기하며 장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했다.


아산재단은 1977년 재단 설립과 함께 꾸준히 장학 사업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3만 여 명의 학생들에게 총 608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