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료 서울아산병원, 가장 존경받는 병원 14년 연속 1위 2020.02.27

‘국내 대표 30대 기업(All Star)’에도 7년 연속 선정

 

서울아산병원이 올해에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종합병원 부문 조사를 시작한 2007년 이래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매년 1위를 지킨 것이다. 연 6만 5,000여 건의 고난도 수술 및 치료를 시행하며 ‘4차 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다.

 

서울아산병원이 14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에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은 탁월한 의료성과와 사회공헌을 인 정받아 환자, 보호자, 전문가들에게 최고의 평가를 받는 병원에게 주는 상이다. 오늘날 내로라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존경받는 기업을 바람직한 경영의 모델상으로 삼고 있다. 미국의 「포춘」, 영국의 「파이낸셜타임」 등 선진국 주요 매체도 ‘존경받는 기업’을 기업이 지향해야 할 최고의 가치로 제시하며 관련 수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에게 이 상이 더욱 의미 있는 이유는 경쟁병원 의료진과 직원들이 병원이 추구해야 할 주요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서울아산병원이 최고라고 인정했다는 점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2019년9월부터 4개월에 걸쳐 산업계 간부진 9, 65 1명, 증권사 애널리스트206명, 일반 소비자 3, 698명 등 1만 3, 555명이 혁신 능력, 경영 능력, 직원 가치, 고객 가치, 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 세부 요소 품질을 평가한 결과를 분석했다. 서울아산병원은 12개 세부 요소품질과 전반적 평가 등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의료서비스의 질 ▲선호도 ▲신뢰성 ▲경영 능력 ▲혁신성 ▲고객만족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아1위에 올랐다.

 

서울아산병원은 국내 모든 산업을 통틀어 선 정하는 ‘국내 대표 30대 기업(All Star )’에도 7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려 각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과 어깨를 나 란히 했다. 평가를 주관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존경은 꾸준히 신뢰를 받으며 업계의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야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영예다. 대부분의 다른 산업 군에서는 매년순위에 변동이 있지만 서울아산병원은 종합병원 부문에서 단연 돋보이는 평가를 받으며 정상의 자리를 14년 동안이나 지키고 있다. 국내 대표 30대 기업에도 매년 선 정되며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사회에 대한 기여를 널리 인 정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우리  병원은  가장 존경받는  병원  조사의  여러 항목들  중  의료서비스의  질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은  외과계중환자실  의료진이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모습.

 

이번 조사 결과로 서울아산병원은 환자들의 만족(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전문가들의 인정(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 글로벌 최고 평가(미국 「뉴 스위크」 선 정 세계 100대 병원)를 입증하며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도 널리 신뢰받는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음을 재확인했다. 서울아산병원이 올해에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종합병원 부문조사를 시작한 2007년 이래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매년1위를 지킨것이다. 연 6만 5,000여 건의 고난도 수술 및 치료를 시행하며 ‘4차 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다.

보다 건강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