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KCSI 9년 연속 1위 2021.11.01

 

서울아산병원이 2022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종합병원 부문 1위에 선정돼 9년 연속 1위를 지켰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정도를 조사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이다. 올해 조사는 총 112개 산업군 354개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한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의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소비자 10,798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에 걸쳐 실시됐다.

 

올해 서울아산병원이 받은 종합 만족도 점수는 83.5점으로 2019년 79.1점, 2020년 81.7점에 이어 매년 상승했다. 세부 항목을 살펴보면 ▲진료의 질(수준) ▲의료진의 신뢰도 ▲일반직원의 응대 태도 ▲의료진의 관심과 응대 ▲의료진의 설명력 ▲편의시설 만족도 ▲병원시설에 대한 안내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 서울아산병원은 진료의 질(수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의료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보다 건강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