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행사 18년 연속 존경받는 병원 1위 2024.03.0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

 

현판이 설치되어 있는 동관 정문 모습 이미지 ▲ 사진은 현판이 설치되어 있는 동관 정문 모습

 

서울아산병원이 의료기관 부문 조사를 시작한 2007년부터 올해까지 18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에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병원은 우수한 의료성과와 사회공헌으로 환자, 보호자, 의료진 등으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는 병원에 주는 상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이번 조사는 2023년 9월부터 4개월간 산업계 종사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총 1만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울아산병원은 ▲전반적 평가 8.57점 ▲혁신능력 8.29점 ▲이미지 가치 8.28점 ▲고객 가치 8.25점 등 종합점수 8.36점으로 국내 병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국내 모든 산업을 통틀어 선정하는 ‘국내 대표 30대 기업’에도 11년 연속 이름을 올려 각 산업을 대표하는 유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가치 영역을 종합평가하는 국내 대표 인증이다. 서울아산병원은 환자들의 의료 서비스에 대한 높은 신뢰는 물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해외 의료지원, 국내 종합병원 최초 ESG위원회 운영 등 적극적인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보다 건강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