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이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병원 부문 1위에 선정돼 9년 연속 1위를 지켰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정도를 조사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이다. 올해 조사는 총 112개 산업군 354개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한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의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소비자 1만 798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에 걸쳐 실시됐다.
올해 서울아산병원이 받은 종합 만족도 점수는 83.5점으로 2019년 79.1점, 2020년 81.7점에 이어 매년 상승했다. 세부 항목을 살펴보면 ▲진료의 질(수준) ▲의료진의 신뢰도 ▲일반직원의 응대 태도 ▲의료진의 관심과 응대 ▲의료진의 설명력 ▲편의시설 만족도 ▲병원시설에 대한 안내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