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행사 민병철 연수기금 장학생 선발 2023.02.20

 

2023년 민병철 연수기금 장학생이 최종 선발됐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은 총 40명으로 ▲해외연수 부문 22명 ▲국제자격증 부문 3명 ▲임상전문간호대학원 부문 15명이다. 장학생들에게는 해외 유수 병원으로의 연수 기회와 국제자격증 취득, 임상전문간호대학원 진학 등의 학비 지원이 이뤄진다.

해외연수 부문에 선발된 어린이병원간호팀 임정훈 과장은 “해외연수를 다녀올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선진화된 의료 환경 및 서비스를 잘 보고 느낀 뒤 돌아와 간호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제자격증 부문에 선발된 재활의학팀 홍새미 대리는 “배움의 기회를 얻어 기쁘다. 언어장애 아동과 부모의 의사소통 중재에 긍정적 효과가 입증된 교육 프로그램을 배워 임상 현장에 적용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민병철 연수기금은 간호, 보건, 관리직 직원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민병철 전 병원장이 2010년 사재 20억 원을 기부해 만든 기금으로, 아산재단이 180억 원을 더해 운영되고 있다. 2011년 첫 장학생이 선발된 이후 작년까지 458명의 직원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보다 건강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