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동정 서울아산병원 의료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 선정 2023.12.15

▲ (왼쪽부터) 소화기내과 임영석 교수, 종양내과 정경해 교수, 융합의학과 김남국 교수, 미생물학교실 김헌식 교수

 

서울아산병원 의료진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표한 2023년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0선에 선정됐다.

 

소화기내과 임영석 교수는 ‘현재 치료범위에 해당하지 않은 만성 B형 간염 환자에서 간암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항바이러스제 조기 치료 근거 제시’, 종양내과 정경해 교수는 ‘재발·전이 잦은 HER2 양성 유방암, 새로운 치료법 개발 가능성 발견’, 융합의학과 김남국 교수는 ‘응급실 CT에서 뇌출혈을 정확하고 강인하게 검출하는 인공지능 모델 개발 및 상용화’를 주제로 발표한 논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미생물학교실 김헌식 교수는 ‘이중특이성항체를 이용한 NK세포 활성도 검사 및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 진단법’ 개발에 성공해 우수성과로 선정됐다.

 

한편 정경해 교수는 보건의료기술 분야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우수성과를 창출하고 국가 보건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보다 건강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