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동정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최종우 교수,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이사장 취임 2021.12.07

“원로 경험, 중견 에너지, 신진 도전 의식 융합해 성형외과학 발전 위해 노력”

 

▲ 최종우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교수

 

최종우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교수가 지난달 1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24회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총회에서 신임이사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1년 11월부터 2년간이다.

 

최종우 이사장은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임상과장 및 국제진료센터 담당교수, 기획조정부실장을 역임하고 있다. 대한성형외과학회,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학술위원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대한3D프린팅 융합의료학회, 대한컴퓨터가상수술학회 학술이사로 활동 중이다.

 

최종우 이사장은 △미세 안면 및 두경부 재건술 △안면 기형 및 미용 양악 · 코 수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며 국내 재건 및 미용 성형 분야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3D 프린팅 · 3D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각종 안면변형 재건 성형술, 미용 양악수술, 코 수술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해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최종우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이사장(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교수)은 “성형외과 원로 의사분들의 경험, 중견 의사들의 에너지 그리고 신진 의사들의 새로운 도전의식을 통합해 선천성 안면기형과 후천성 안면변형 환자들이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우리나라의 뛰어난 성형외과학 분야가 국제적으로도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993년 창립된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는 각종 선천성 기형, 안면외상과 종양재건, 고난이도 안면미용성형 등에 대한 진료·교육·연구를 위한 국내 저명한 학술단체로 현재 1,1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다 건강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