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료 서울아산병원 환자만족도 조사 2022.01.17

서울아산병원 2021년 환자만족도 조사

"의료진 진료서비스에 만족"

 

 

2021년 서울아산병원 환자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가 94.1점으로 나타났다. ▲2020년 93.8점 ▲2019년 93.9점 ▲2018년 93.3점과 비교해 소폭 오른 수준이다. 서울아산병원은 2015년부터 90점 이상의 점수를 유지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은 조사전문기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해 4월부터 8월까지 외래환자 2,114명, 입원환자 2,096명, 응급실 310명, 중환자실 144명, 검사실 1,410명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했다.

 

그 결과 의료진의 진료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외래 부문은 ▲간호 직원의 서비스 ▲의사의 진료서비스 ▲병원 내 환경 및 기타 ▲기타 직원들의 친절성 및 관심 정도 ▲진료진행 절차의 순서로 만족도가 높았다. 입원 부문은 ▲간호사의 의료서비스 ▲의사의 진료서비스 ▲기타 직원들의 친절성 및 관심 정도 ▲병원 시설 및 환경 ▲병원 내 기타 서비스 순서로 높았다. 기타 부문의 경우 응급실 서비스는 ▲검사나 치료과정 환자 배려, 중환자실 서비스는 ▲중환자실 이용 안내 유무, 검사실은 ▲직원 배려 항목의 만족도가 높았다.

 

진료과 중에서는 신경외과, 치과, 피부과, 호흡기내과, 산부인과, 혈액내과 등의 순으로, 병동 중에서는 124병동, 93병동, 102S병동, 112병동, 101병동, 74병동 등의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