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동정 심장내과 박덕우, 소화기내과 송태준 교수 국로한마음의학상 2026.02.01

▲(왼쪽부터)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박덕우 교수, 소화기내과 송태준 교수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박덕우 교수와 소화기내과 송태준 교수가 1월 23일 그랜드머큐어앰배서더 창원호텔에서 열린 제1회 국로한마음의학상 시상식에서 각각 대상과 현율 의학상을 받았다. 국로한마음의학상은 뛰어난 연구와 교육 활동으로 우리나라 임상의학 발전에 헌신한 의료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6월 한마음국제의료재단이 제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박덕우 교수는 임상의학 분야 세계 최고 권위 저널인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에 교신저자 또는 제1저자로 4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또한 20여 년간 450편 이상의 SCI급 논문을 게재함으로써 주요 심장질환의 진단과 치료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현율 의학상을 수상한 송태준 교수는 내시경 초음파 유도하 중재술 등 담도 및 췌장 질환의 진단과 치료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을 거두어 왔으며 임상진료 지침 개발과 해외의학자 교육 등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보다 건강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이 콘텐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뒤로가기

서울아산병원 뉴스룸

개인정보처리방침 | 뉴스룸 운영정책